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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aily Review

데이터 시각화(Data Visualize) : 알아야 할 가장 중요한 5가지

by data-analyst-luke 2022. 9.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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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러분, 안녕하세요. 

이 게시물에서는 데이터 시각화 기술을 향상시키기 위해 알아야 할 가장 중요한 5가지 사항을 배웁니다. 

이 게시물이 끝나면 시각화 수준을 높일 수 있는 지식을 갖게 될 것이라고 약속합니다. 

바로 들어가 봅시다!

 

https://rockcontent.com/blog/data-visualization/

 

단순함이 핵심입니다.

품질 시각화의 첫 번째이자 가장 중요한 요소는 단순성 입니다. 

포스트의 나머지 부분으로 넘어가기 전에 그 중요성을 강조해야 할 정도로 중요합니다.

 

단순함을 강화 요소가 아니라 데이터 시각화의 전제 조건으로 생각하십시오. 

시각화의 요점은 비즈니스 소유자에게 스토리를 전달하고 비즈니스 소유자가 이 스토리를 기반으로 결정을 내리도록 돕는 것입니다.

이 작업을 수행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그러나 요점을 바로 전달하려면 청중을 혼란스럽게 할 수 있는 요소를 피해야 합니다.

 

비즈니스 소유자는 그래픽과 비주얼에 시간과 시간을 할애할 수 없습니다. 

그들은 관리해야 할 사업, 참석해야 할 회의, 내려야 할 결정이 있습니다. 이 모든 일에는 시간이 걸립니다. 

데이터 시각화 전문가로서 데이터 이면의 이야기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귀하의 임무입니다. 

이를 달성하기 위해 최종 시각 자료는 가능한 한 간단하고 이해하기 쉬워야 하므로 즉시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제 데이터 시각화의 가장 중요한 5가지 요소를 살펴보겠습니다.

 

보완을 위한 적절한 그래프 선정

 

https://uxplanet.org/data-heavy-applications-how-to-design-perfect-charts-c0c893fef6de

 

 

효과적인 스토리를 만들고 우리의 요점을 뒷받침하려면 데이터에 적합한 그래프를 선택해야 합니다. 

위의 이미지는 이 핵심 요소를 완벽하게 보여줍니다. 

다른 속성이나 관계를 비교하거나 분포를 시각화하기 위해 어떤 유형의 그래프를 사용해야 하는지 보여줍니다.

 

그렇다면 데이터에 적합한 그래프를 선택한다는 것은 무엇을 의미할까요?

 

시간 경과에 따라 측정항목이 어떻게 변하는지 표시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데이터가 있다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이 데이터를 시각화하기 위해 어떤 그래프를 선택하시겠습니까? 

파이 차트로 시간 종속적 변경 사항이나 두 시점 간의 변경 사항을 캡처할 수 있습니까? 

 

스토그램이나 레이더 차트에서도 이러한 변화를 볼 가능성은 거의 없습니다.

 

잘못된 시각화 예

 

시간 종속적 변화를 시각화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가장 적합한 그래프는 꺾은선형 차트와 영역 차트입니다. 

왜요? 이러한 그래프에는 두 개의 다른 축이 있기 때문입니다. 

한 축에는 시간을 표시하고 다른 축에는 특정 시점에 구현된 데이터를 관찰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또한 실현된 값이 서로 다른 두 시점 사이에서 어떻게 변하는지 관찰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이러한 데이터를 시각화하는 데 가장 적합한 그래프 유형은 꺾은선형 차트 또는 영역형 차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읽기 어려운 글꼴을 사용하지 마십시오.

 

https://fortyfournorth.ca/graphic-design/typography-more-than-just-text/

 

데이터 시각화에서 글꼴 선택은 우리가 주목해야 할 핵심 요소 중 하나이지만 많은 시각화가 이 표준을 충족하지 못합니다.

인간의 눈은 무의식적으로 가장 강한 강조와 호소를 따릅니다. 

따라서 복잡하고 멋진 글꼴을 사용하면 청중을 산만하게 할 위험이 있습니다. 

효과적인 이야기도 간단하고 이해하기 쉽다는 것을 이미 알고 있습니다. 

 

당신의 목표는 사람들이 당신의 이야기를 기반으로 올바른 결정을 빠르게 내리도록 돕는 것이기 때문에 

주의를 산만하게 하는 것은 당신이 감수할 수 있는 위험이 아닙니다. 

강조하고 싶은 부분에만 초점을 맞추고 싶다면 특이한 글꼴로 주의를 돌리면 안 됩니다.

위의 그림은 글꼴의 좋은 사용과 나쁜 사용의 예를 보여줍니다.

 

올바른 배열로 시각적 무결성을 유지합니다.

 

https://blog.prototypr.io/ui-grid-best-practices-efd6c4f9d16

 

데이터를 시각화할 때 사용 가능한 시각적 공간을 잘 활용해야 합니다. 

정보가 많을수록 좋다는 것은 일반적인 오해입니다. 

대신 이해하기 쉽고 간단한 그래픽으로 최대한 많은 정보를 제공해야 합니다. 

두 기준 모두 똑같이 중요합니다. 좋은 시각화는 불충분한 정보를 보상할 수 없으며 그 반대의 경우도 마찬가지입니다.

 

데이터 시각화를 연습할 때 각 개체를 컨테이너로 생각하십시오. 

완벽한 비주얼을 위해서는 모든 컨테이너가 완벽하게 정렬되어야 합니다. 

하나의 그래픽을 맨 위에 놓고 다른 그래픽을 가로질러 배치하면 지저분해 보일 것입니다.

시각적 개체를 배치할 때 다음 사항에 유의하세요.

 

  • 모든 컨테이너의 시작점과 끝점은 정렬되어야 합니다.
  • 글꼴 크기는 전체적으로 일관되어야 합니다. 물론 용도에 따라 다른 크기를 사용하게 됩니다. 예를 들어, 기본 제목은 그래프 제목보다 크지만 일관성을 유지해야 합니다. 즉, 모든 그래픽 제목이 같은 크기인지 확인하십시오.
  • 들여쓰기와 내어쓰기 들여쓰기는 모든 그래프에서 동일해야 합니다. 각 컨테이너에 그래프가 있다고 가정하면 그래프는 모든 모서리에서 균일하게 들여쓰기되어야 합니다.
  • 배치 영역 외부의 공백은 너무 커서는 안 됩니다.

 

정렬에 대한 빠른 팁:

그리드에서 작업한다고 상상해보십시오. 불행히도 모든 데이터 시각화 프로그램이 그리드 보기를 지원하는 것은 아니지만 그래프에서 작업하는 동안 그리드 보기에 집중 하고 상상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저를 믿으세요. 효과가 있습니다.

 

그래픽 배열 결정

그래프를 시각적 공간에 배치하기 위한 서면 규칙은 없습니다. 더 나은 결과를 얻을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경험을 통하는 것입니다. 시간이 지나면 경험이 머리에 새겨지기 때문입니다. 데이터 시각화의 진정한 팬입니까? 듣고 싶은 대답이 아닐 수도 있지만, 만약 그렇다면 완벽한 그래픽 배열을 얻기 위해 최대한 연습을 해야 합니다. 왜요? 메트릭을 오른쪽 상단 모서리에 배치하는 것이 항상 더 낫다거나 시각적 헤드라인이 항상 상단과 왼쪽에 정렬되어야 한다고 말할 수는 없기 때문입니다. 선 그래프를 하단에, 막대 그래프를 상단에 배치하면 완료됩니다! 말이 되나요? 아니요. 그런 규칙을 만드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모든 것은 그래프, 청중 및 데이터에 적합한 것이 무엇인지에 달려 있습니다.

 

데이터에 적합한 색상 팔레트를 선택하십시오.

 

https://www.toptal.com/designers/data-visualization/data-visualization-best-practices

 

시각화를 시작하기 전에 데이터를 작업할 특정 산업에 대한 지식이 있어야 합니다. 이 섹션에서는 이것이 왜 중요한지, 그리고 이 지식 없이 진행하면 어떻게 되는지에 대해 이야기하겠습니다.

 

위의 이미지는 음식과 음료의 데이터 시각화를 보여줍니다. 이 이미지에서 오렌지 계열의 색상을 사용한 것이 우연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색 이론을 공부한 적이 있다면 답을 알고 있을 것입니다. 이 색상은 의도적 으로 선택되었습니다 . 

색상에는 고유한 의미가 있으며 잠재 의식 수준에서 특정 감정을 유발합니다. 

위 이미지에서 주황색은 성실 , 우정 , 친밀감 을 나타냅니다 . 

이 비주얼리제이션이 식품 산업을 위해 만들어졌다는 점을 고려할 때 색상 선택은 전략적이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솔직함과 진정성을 불러일으키고 잠재의식에 호소하여 사람들에게 편안함을 느끼게 하려는 의도였습니다.

 

대부분의 잘 알려진 패스트 푸드 브랜드는 동일한 트릭을 사용합니다. 그들의 로고는 일반적으로 빨간색 또는 주황색입니다.

 

https://grizly.com/quizzes/fast-food-chain-logos-and-mascots-quiz

 

그래서 당신은 무엇을 해야합니까? 

전문적인 데이터 시각화 프로젝트에서 작업하는 경우

올바른 색상을 선택하면 친숙한 시각적 언어를 만들고 청중이 편안하게 느낄 수 있습니다. 

특정 회사의 시각화 작업을 하는 경우 적절한 색상 팔레트를 만들기 위해 해당 회사의 브랜드 가이드를 요청하십시오. 

시각화가 특정 산업을 위한 것이라면 철저한 조사를 수행하고 어떤 색상을 사용해야 하는지 결정하십시오.

간단히 말해서, 데이터 시각화 전문가 또는 프론트엔드 개발자라면 반드시 색상 이론에 관심을 가져야 합니다.

 

청중을 아십시오.

 

https://blog.duncangeere.com/how-to-identify-your-audience/

 

시각화 프로세스를 시작하기 전에 대상 고객 을 분석 하면 작업의 효율성이 향상됩니다. 

타겟 고객을 알고 있다면 그들이 필요로 하는 것을 정확하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또한 중요하다고 생각하지만 대상 고객이 원하지 않는 것을 생성하지 않음으로써 시간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이런 식으로 봅시다. 그래프를 읽을 줄 모르거나 복잡한 그래프를 본 적이 없는 청중이 있습니다. 

그들이 당신이 말하는 이야기를 이해하지 못한다면 그러한 시각 자료를 제시함으로써 무엇을 얻을 수 있습니까? 

별로. 다른 접근 방식을 취해야 합니다. 

이야기를 발표하기 전에 그래프를 읽는 방법에 대한 간단한 지침을 제공하거나

발표 중인 데이터를 청중이 이해할 수 있도록 작업을 단순화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청중에게 과학 배경이 없는 경우 과학 정보로 가득 찬 시각화를 만드는 것은 무의미합니다.

 

다음 네 가지 질문에 답하여 청중을 알아보세요. 답변하는 데 문제가 있는 경우 이 블로그 게시물 을 읽으십시오 .

  • 누가 정보를 사용할 수 있습니까?
  • 그들이 무엇을 하기를 원하십니까?
  • 누가 그렇게 할 가능성이 가장 높습니까?
  • 어떻게 그들에게 다가갈 수 있습니까?

 

그런 다음 더 깊이 들어가 대상 고객에 맞게 조정할 수 있는 다음과 같은 질문을 하십시오.

 

  • 최종 사용자는 시각화에서 무엇을 볼 것입니까? 
  • 당신이 상세한 시각화를 제시할 충분한 시간이 있습니까? 
  • 시각화의 컨텍스트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습니까? 
  • 그들은 어떤 추가 정보를 찾고 있습니까? 
  • 시각화에 사용된 그래프에 익숙합니까? 

 

이와 같은 질문에 답하면 청중의 요구에 맞게 작업 결과가 변경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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