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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aily Review

사람들은 왜 직장을 그만둘까? 3단계 McKinsey 차트

by data-analyst-luke 2022. 9.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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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의 흥미로운 McKinsey 연구의 차트는 몇 가지 이상한 데이터 시각화 선택을 했습니다. 이 게시물은 3단계로 수정하는 방법을 보여줍니다.

최근에 인터넷을 사용한 적이 있다면 피드에 아래 차트가 표시되는 것을 보았을 것입니다.

최근 McKinsey 보고서에서 발췌한 내용 입니다. 적합한 인재 풀을 찾고 있습니까? ".

이 보고서는 회사가 5가지 유형의 직원("페르소나")을 충족시켜 인재를 유치하고 유지할 수 있는 방법에 관한 것입니다. 이는 6개국의 직원을 대상으로 한 대규모 설문조사를 기반으로 합니다. 가장 흥미로운 결과 중 하나가 이 차트에 보고되어 있습니다.

보고서는 흥미롭고 아름답게 준비되었지만 이 차트는 끔찍 하기 때문에 짜증이 났습니다 .

여기서 설문조사 방법론을 말하는 것이 아닙니다. 중요한 것은 데이터 시각화입니다. McKinsey는 일반적으로 이런 일에 능숙 하기 때문에 놀라운 일 입니다.

다행이도 3단계로 쉽게 고칠 수 있어서 재미있는 시도라고 생각했습니다! 😊

 

1단계: 거품을 막대로 변경

차트에 대한 나의 첫 번째 불만은 다음과 같습니다. 거품은 비교하기 어렵고 이 데이터에 대한 잘못된 선택입니다.

거품형 차트는 3D 데이터에 유용하지만(Hans Rosling의 놀라운 Ted 강연 을 기억 하십니까?), 사람들은 크기를 비교하는 데 어려움을 겪습니다.

저자의 신용에 따르면 값은 기포의 면적(직경 아님)입니다. 하지만 이것은 2D 데이터(카테고리 x 값)인데 왜 거품을 전혀 사용하지 않습니까?

다음은 막대 차트를 사용하는 동일한 차트입니다.

이제 막대를 쉽게 비교할 수 있기 때문에 이미 개선되었습니다. 그러나 레이블이 작고 읽기 어렵기 때문에 2단계로 이동합니다.

 

2단계: 세로로 만들기(더 나은 레이블)

영문은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쓰므로 가로 여백을 좋아합니다. 이것이 차트에 대한 두 번째 불만입니다 . 텍스트 상자는 세로로 정렬되어야 합니다.

차트를 옆으로 뒤집어서 어떻게 보이는지 봅시다.

훨씬 낫다. 이제 막대를 비교하고 레이블을 읽을 수 있습니다.

 

3단계: 덜 중요한 정보 줄이기

내 마지막 제안은 두 가지입니다. (a) 마지막 네 범주는 다른 범주보다 훨씬 작습니다. (b) 일부 레이블 텍스트가 중복된 것 같습니다. 요컨대, 차트에는 단축될 수 있는 2차 정보가 있습니다.

레이블을 줄이고 마지막 4개 범주를 그룹화해 보겠습니다.

정오표 : 그대로

내가 여기에서 한 것처럼 다중 선택 질문에 점수를 추가하는 것은 물론 완전히 말도 안되는 소리입니다. 데이터 시각화를 위해 이 섹션을 그대로 두겠습니다.

우리가 약간의 정보를 잃어버리기 때문에 여기에 트레이드오프가 있는 것은 사실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경우 명확성과 가독성을 선택합니다.

당신은 또한 내가 "기타" 막대를 자른 것을 알 수 있을 것입니다. 그것은 일반적으로 금지된 것으로 간주되지만 일반적으로 다른 범주와 비교하지 않기 때문에 "기타" 범주에 대해서는 괜찮다고 항상 느꼈습니다.

대체로 이 차트는 다른 차트보다 구문 분석하기가 훨씬 더 쉽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나는 완전히 끝나지 않았으므로 아래의 두 가지 보너스 단계를 읽으십시오.

 

뻔뻔한 플러그: 호기심

여기까지 했다면 Curiosity 를 사용해 보십시오.

Curiosity 는 모든 파일과 앱을 한 곳에서 검색할 수 있는 생산성 앱입니다. 이를 통해 시간을 절약하고 더 많은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Curiosity는 로컬 폴더 및 Google Drive 또는 Slack과 같은 클라우드 앱을 포함하여 이미 사용하고 있는 도구와 연결됩니다. 바로 가기 기반 실행기를 사용하여 빠르게 항목을 열고 파일 브라우저를 사용하여 더 깊이 검색할 수 있습니다.

호기심 검색

다른 검색 앱과 달리 Curiosity는 데이터를 컴퓨터에 안전하게 보관하고 클라우드로 전송하지 않습니다.

Curiosity는 Windows 및 Mac에서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Curiosity Pro(무제한 소스/파일 내용 검색)의 2주 무료 평가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생산성을 높이고 Curiosity를 다운로드 하십시오 . 🚀

 

두 가지 보너스 단계: 버킷 및 아이콘

이 데이터로 시도하고 싶은 다른 두 가지가 있지만 McKinsey의 스타일이나 보고서의 목표와 실제로 맞지 않는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어쨌든 재미로 한번 봅시다. 😉

양동이

사람들이 떠나는 이유에는 몇 가지 버킷이 있는 것 같습니다. 이제 차트를 정리했으며 해당 차원을 추가할 공간도 있습니다.

여기서 당신은 돈/경력이 여전히 사람들이 그만두는 주된 이유인 반면 일과 삶의 균형이 여전히 부차적인 역할을 한다는 것을 즉시 알 수 있습니다.

아이콘

색상 작업을 하는 동안 막대 대신 아이콘을 사용하여 사물을 밝게 하는 것은 어떻습니까?

솔직히 말해서 아이콘이 약간 많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추가하지 않고 차트의 메시지를 산만하게 만듭니다. 하지만 시도해 볼 가치가 있습니다!

더 간단한 아이콘을 사용하고 "기타" 범주를 제거하면 더 잘 작동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건 랩이야

이것은 이 흥미로운 연구에서 음침한 McKinsey 차트를 개선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한 빠른 탐색이었습니다.

저자들이 왜 그런 선택을 했는지 이해할 수 있다고 덧붙이고 싶습니다. 막대 차트는 잠시 후 지루해집니다! 그리고 그것이 너무 많이 공유되었다는 사실은 확실히 그들이 옳았다는 것을 증명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데이터 시각화 관점에서 "고정"된 모습을 보는 것이 재미있을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당신도 즐거웠기를 바랍니다!

변경 사항을 즉시 재생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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