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들에게 당신의 의견을 설득하는 가장 강력한 방법 중 하나는 반박할 수 없는 사실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문제는 청중에게 3페이지의 표로 작성된 데이터 세트를 제공하면 청중이 읽을 가능성이 매우 낮다는 것입니다. 이것이 우리가 데이터를 그림 표가 아닌 차트 및 시각화 형태로 표시하기로 선택한 이유 중 하나입니다.
간단하죠? PowerPoint를 열고 차트 마법사 버튼을 클릭하면 짜잔, 우리는 통계 마스터입니다.
그렇게 빠르지 않아!
시각화를 만드는 것은 그리 간단하지 않습니다. 사실, 데이터를 효과적으로 시각화하는 것이 다소 어려울 수 있습니다. 저는 비즈니스 이해 관계자에게 정보를 표시하는 다양한 방법을 상당히 실험했으며 이번 주에는 교육하고, 설득하고, 영감을 주고, 즐겁게 할 수 있는 효과적인 시각화를 만들기 위한 8가지 최고의 팁을 공유합니다.
1. 캡션 또는 설명 포함
시각화를 가능한 한 읽기 쉽게 만들려고 아무리 노력해도 어떤 사람들은 항상 산문을 선호할 것입니다. 공간이 허락하는 한, 최소한 시각화를 동반하고 그 메시지를 설명하는 캡션을 제공하는 것이 일반적으로 현명합니다. 가능하다면 데이터를 설명하고 이 정보를 독자에게 전달하는 이유에 대해 이야기하는 한두 개의 단락을 포함하는 것이 좋습니다(예: 일종의 행동을 유도하기 위해).
2. 여러 데이터 요소를 하나의 차트로 결합
각각에 하나의 데이터 시리즈가 있는 여러 차트가 있는 경우 그 중 일부를 단일 그래프로 결합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를 하나의 차트로 결합하면 데이터를 비교할 수 있으며 공간을 절약하고 전체 프레젠테이션을 단순화할 수도 있습니다. 주의: 차트가 상당히 단순하고 복잡한 데이터 요소가 많지 않은 경우에만 차트를 결합하는 것을 고려하십시오.
3. 데이터를 여러 차트로 분할
대조적으로, 하나의 차트에 모든 데이터를 표시할 필요가 없다고 생각하지 마십시오. 여러 데이터 세트는 서로 대조되어야 하는 경우에만 동일한 차트에 있으면 됩니다. 시각화를 단순화하고 가독성을 높이기 위해 차트를 둘 이상의 더 작은 차트로 나누는 것을 고려합니다.
4. 주요 통계 1개 강조 표시 및 표시
항상 그래프에 데이터를 표시할 필요는 없습니다. 의사 소통하는 아이디어는 대신 진술로 표시하는 것이 더 나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모든 응답이 포함된 원형 차트를 표시하는 대신 응답자의 74%가 '아니오'라고 말했습니다.
5. 분수는 종종 백분율보다 낫습니다.
우리는 로봇이 아닙니다. 따라서 숫자 형식으로 데이터를 전달할 때 사람들이 해석하기 어려울 수 있다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백분율로 나열된 비율이 항상 필요한 펀치를 채우는 것은 아닙니다. 예를 들어, 90%의 어린이가 아침 식사로 Weetbix를 먹는다고 말하는 대신 10명 중 9명의 어린이가 작은 판지 블록을 즐긴다고 가정하십시오. 우리는 90번째 백분위수 통계보다 아침 식탁에 앉아 있는 10명의 어린이를 시각화하는 것이 훨씬 더 쉽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6. 너무 큰(또는 너무 작은) 숫자로 전략을 세우십시오.
큰 숫자를 볼 때 실제로 얼마나 큰지 인식하지 못하는 지점이 있습니다. 지난주 시위에 33만 명이 있었다기 보다는 MCG를 3배 이상 채울 만큼 충분한 인파가 모였다는 뉴스 보도가 나왔다. 330,000명의 사람들이 어떻게 생겼는지 상상하기 어려울 수 있지만 사람들로 가득 찬 경기장을 쉽게 상상할 수 있으며 단순히 3을 곱하면 됩니다. 극소수의 숫자나 백분율에 대해서도 마찬가지입니다. 사람들이 데이터의 크기를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는 방식으로 데이터를 구성하고 시도합니다.
7. 한 장의 사진은 천 수의 가치가 있다
픽토그램을 사용하여 데이터에 시각적 매력을 추가하십시오. 예를 들어, 사람들이 플레이하는 스포츠의 비율을 표시하는 원형 차트를 만드는 대신 13개의 농구공과 7개의 축구공이 있는 그래픽을 만듭니다. 데이터 자체가 레이블이기 때문에 독자는 범례를 확인할 필요가 없습니다.
8. 데이터 감지 - 확인
보통 사람은 하나의 난소와 하나의 고환을 갖는다는 말이 있습니다. 이것은 통계적으로 사실이지만 한 사람이 이러한 조합을 가질 가능성은 극히 낮습니다. 마찬가지로 통계는 실제 상황을 정확하게 나타내지 않을 수 있습니다. 맹목적으로 진실을 보여주기 전에 숫자가 스니프 테스트를 통과했는지 항상 확인하십시오. 다시 확인하지 않으면 다른 사람이 먼저 확인하여 어리석게 보일 수 있습니다.
이 팁이 이해 관계자에게 영향을 미치는 핵심 도구로 데이터를 사용하는 데 영감을 주었기를 바랍니다. 시각화의 주요 목표는 전달하려는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것입니다. 이 원칙을 염두에 두고 이 기사에서 내가 제시한 팁을 사용하면 청중과 연결되는 강력한 메시지를 개발하는 데 수월해질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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